2022 임시주주총회 후기
지난, 7월 22일 진행된 2022 임시주주총회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신 주주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현장에서 받았던 질의응답에 대한 내용을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Q1. 신축될 GMP 시설이 해외기준에 부합되는가?
신축될 GMP시설은 cGMP 및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시설로 구축할 예정입니다.
Q2. 임상2상에 대한 결과가 발표될 예정인데, L/O에 대한 계획은 있는지?
글로벌 L/O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임상 2상의 결과 데이터가 산출되어야 합니다.
당사는 아래와 같은 임상 2상 결과 발표 스케줄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2022년 8월 말 : 중등증-중증 급성췌장염 2a상 결과 발표예정
2023년 상반기 : 중등증-중증 아토피피부염 2상 결과 발표예정
위 결과 스케줄에 따라 글로벌 제약사들과 글로벌 L/O 협상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Q3. 25년 매출액 30억원에 대한 대비책은 있는가?
개별 본부 별 역량에 부합되는 수익창출 모델을 선제적으로 구축하고 있습니다.
연구사업혁신개발본부 : 해외 연구용역수익 창출, 글로벌 연구 네트워크 확보
화장품 해외매출(말레이시아와 6개월 이상의 좋은 market study 결과를
얻음, 22년 하반기 매출액 발생)
기술이전수익 창출(임상 2상 결과 발표에 따라)
첨단바이오의약품본부 : 임상 파이프라인 3개 치료제 매출(25년 예정)
ESG경영본부 : 희귀질환에 대한 ESG컨설팅수익 창출, Capital Network 다양화
Q4. 코이뮨 업데이트
글로벌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은 지속되고 있으나, 2021년 하반기보다는 나아졌다고 합니다.
기존에 발표했던 23년에 IPO를 추진하겠다는 목표는 변동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매출액이 단기에 발생하지 않는 바이오 기업에게 IPO 상장 시 자금조달규모는 매우 중요합니다.
동일한 기술력이라도 IPO 시장상황에 따라 자금조달규모에 차이가 많이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코이뮨이 전략적으로 IPO 시기를 선택하는 것은 기업의 합리적인 전략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현재, 저희는 이사회에 참여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고 제넥신은 이사회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제넥신과 잘 논의하여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 드리겠습니다.
Q5. 신규 대표이사의 회사 운영방향
인하대병원 진료부원장과 임상의학연구소장을 겸임하던 시절,
당사의 모태가 되었던 성체줄기세포 사업단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시면서, 창업자의 비전과 회사의 상황을 가장 잘 이해하고 계십니다.
풍부한 병원현장의 경험을 토대로 임상에 대한 효과적인 추진전략과 치료제에 대한 시장인지도 및 전략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하실 것입니다.
보다 상세한 사항은 차후 신규 대표이사 인터뷰 등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