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더 나은 미래를 위해 SCM생명과학은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에스씨엠생명과학, 췌장염 줄기세포치료제 특허 획득… 췌장염 치료제 시장 선점 기반 마련
News
2021-04-27

에스씨엠생명과학, 췌장염 줄기세포치료제 특허 획득…

췌장염 치료제 시장 선점 기반 마련

 

세포치료제 전문기업 에스씨엠생명과학(KOSDAQ 298060. 대표이사 이병건)은 클론성 줄기세포를 포함하는 췌장염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대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27일 공시했다.

 

동 특허의 대상은 개선된 에스씨엠생명과학의 특허 기술인 ‘줄기세포 층분리 배양법’을 통해 획득한 단일 클론성 줄기세포를 활용한 치료제다. 이 치료제를 췌장염을 발현시킨 실험용 쥐에게 투여했을 때 유의미한 개선효과가 관측돼 특허를 인정받을 수 있었다. 구체적으로는 투여 이후 생존률 증가, 췌장염 표지 바이오마커 양의 감소, 염증성 사이토카인 억제 및 항염증성 사이토카인 발현 증가 등이 나타나 췌장염 치료에 우수한 효과가 있음을 알 수 있다. 동 특허의 존속기간은 2039년까지다. 

 

에스씨엠생명과학은 이 특허로 췌장염 줄기세포치료제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기회를 잡았다는 평을 듣는다. 에스씨엠생명과학의 줄기세포치료제 ‘SCM-AGH’은 현재 급성췌장염 임상2a상을 진행 중에 있다. 특히 SCM-AGH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발단계 희귀의약품을 지정 받아 임상 2상 종료 후 조건부 품목허가를 신청할 수 있는 상황이기에 임상시험이 성공적으로 진행되는 경우 빠른 제품 출시가 가능하다.

 

에스씨엠생명과학은 본 특허에 대해 올해 상반기 안에 미국, 유럽, 중국, 일본을 포함한 주요 국가 해외 출원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 특허 등록은 각국 인증기관의 SCM-AGH에 대한 심사과정에서 긍정적으로 작용될 가능성이 높을 것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