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더 나은 미래를 위해 SCM생명과학은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에스씨엠생명과학, 김석조 연구소장·이서종 이사 영입… 연구개발 촉진과 기술 수출 위한 임원 보강 완료
News
2021-08-02

 

에스씨엠생명과학, 김석조 연구소장·이서종 이사 영입

연구개발 촉진과 기술 수출 위한 임원 보강 완료

 

에스씨엠생명과학이 전문가 영입으로 연구개발 촉진과 기술 수출사업에 힘을 싣는다.

세포치료제 개발 전문기업 에스씨엠생명과학(SCM생명과학, KOSDAQ 298060 대표이사 이병건) 2일 김석조 연구소장과 이서종 사업개발 담당 이사를 새로운 임원진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김석조 연구소장은 미국의 노스웨스턴 대학과 미시간 대학에서 대학 연구교수로 재직하면서 류마티스 등 면역학 분야와 노화 분야에서 많은 연구 성과들을 발표하였다. 8 1일부터 에스씨엠생명과학 연구소장으로 합류한 김석조 연구소장은 항노화·섬유화증 관련 연구 개발을 이끌 예정이다. 해당 분야는 에스씨엠생명과학이 미래사업 분야로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다.

 

이서종 이사는 한국노바티스에서 18년동안 근무한 경력을 갖고 있는 바이오 분야 사업개발(BD) 전문가다. 이서종 이사는 7 1일부터 에스씨엠생명과학의 사업개발부 담당 이사로 합류했다. 에스씨엠생명과학의 기술 수출에 대한 업무 총괄을 담당하게 된다.

 

따라서 에스씨엠생명과학은 새로운 CFO로 삼일회계법인출신 이종철 전무를 선임한데 이어 이번에 김석조 연구소장과 이서종 이사를 영입하여 2차 도약을 위한 새로운 임원진 구성을 완료했다.

 

김석조 연구소장은지난 10여년간 미국에서 습득한 다양한 연구경험 및 조직관리 경험을 발판삼아, 향후 세포치료제 시장을 선도할 에스씨엠생명과학의 줄기세포 치료기술을 바탕으로 노화 및 섬유화증 치료제를 연구개발하는데 역량을 강화하고 회사의 성장과 발전에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