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씨엠생명과학, 신규 화장품 브랜드 '엔세리아' 론칭
유정우 온힐 대표이사와 송기령 에스씨엠생명과학 대표이사가 21일 반려동물 세포치료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전문 기업 에스씨엠생명과학 (1,503원 ▼35 -2.28%)이 21일 반려동물 헬스케어 플랫폼 온힐과 반려동물 세포치료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의 핵심 기술과 연구 역량을 결합해 반려동물을 위한 혁신적인 세포치료제 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에스씨엠생명과학은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 분야에서 다년간의 연구 경험과 축적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온힐은 반려동물 의료 분야에서의 전문성과 시장 네트워크를 갖춘 기업이다.
양사는 세포치료제의 공동 연구·개발, 임상 시험, 상용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반려동물의 특정 질환 치료를 위한 맞춤형 세포치료제를 개발하고 국내외 반려동물 치료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한다.
에스씨엠생명과학는 줄기세포 유래 특허단백질 cxc1이 함유된 탈모케어와 피부장벽개선과 안티에이징에 효과가 있는 hpl 특허공법 배양액이 함유된 스킨케어 제품인 이로로 화장품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이 제품에 적용된 특허 기술력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반려동물 시장 사업을 확장하고자 준비 중이다.
에스씨엠생명과학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반려동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세포치료제 분야에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연구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온힐 관계자는 "반려동물 치료제 분야는 점점 더 많은 관심과 수요를 받고 있다"며 "에스씨엠생명과학과의 협력을 통해 더 나은 치료 옵션을 제공하고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출처: 머니투데이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5012116330881688>;